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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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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개인정보처리방침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에서는 기본적인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정보주체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입정보에 대한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실명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에서는 실명인증을 하지 않을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원구분

수집하는 필수항목

선택항목

실명인증 정보

가입정보

일반회원
(14세 이상 내·외국인)

휴대폰 본인인증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SMS 수신여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카드결제 정보,
휴대폰 인증 정보

어린이회원
(14세 미만 내·외국인)

법정대리인

휴대폰 본인인증

 

컴퓨터에 의해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로그인 기록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수집·저장됩니다.
-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가입경로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 폐지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휴대폰 본인인증
법정대리인의
휴대폰 본인인증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절차에 이용

-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실명인증용으로만 이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SMS수신여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카드결제 정보, 휴대폰 인증 정보,
등록정보(교육활동),
사진·영상물 이용(교육활동),
기타 등록의 설정·유지·관리를 위한 상담 등에 생성된 정보 및 회원이 제공한 정보(교육활동)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서비스 신청 결제 등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교육활동 수강신청 및 결제

· 회원등록 여부 판단, 등록·유지·관리

·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등

· 신용카드 승인 및 취소, 위험에 대한 보험 가입, 본인의 개인정보의 유지·관리 등에 활용

·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행사 등의 참여에 따른 사전·후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등에 활용

· 수강프로그램과 관련한 정보 참가자제공(연락) 활용

회원 탈퇴 시까지
(장기 미이용 고객으로 처리될 경우 재동의 필요)

 

3.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에서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담당자 : 지역복지사업부 경영기획팀장 / 연락처 : 02-2040-1603

 

□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업무 처리 동의

 

○ 제3자 제공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에서는 개인정보를 회원인증을 위한 휴대전화 인증 시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을 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통신사

휴대폰 본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사용

각 통신사에서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처리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및 결제서비스 이용 시에만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위탁 업무처리 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위탁업체명

위탁받는자(업체명)

위탁내용

연락처

홈페이지 유지관리

㈜리버스아이티

홈페이지 유지관리

02-585-0688

데이터베이스 유지관리

㈜리버스아이티

회원데이터베이스 관리

서버 유지관리

㈜리버스아이티

회원데이터서버 유지관리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관련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제2항]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업무 처리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며,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용 지침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회원이용 지침

이용기간

- 평생건강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월 단위 강습

- 평생학습 : 3개월 과정(3월, 6월, 9월, 12월 개강)

접수기간

- 평생건강 강좌

기존회원 : 매월 20일~25일

신규회원 : 수시접수(전월마감 강좌는 매월 26일부터)

- 평생학습 강좌

기존회원 : 학기시작 전월 8일~14일

신규회원 : 학기시작 전월 15일부터(3개월 단위 접수)

접수시간

- 월-금요일 : 07:00~21:00 / 토요일 : 08:00~14:30

- 접수휴게시간 : 12:30~13:30, 18:30~19:00

- 휴게시간 중 접수업무 불가(탈의실은 입퇴장 가능)

월중 등록제도

- 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하여 월중 등록 가능

- 신규회원 또는 회원 탈퇴기간이 1개월 이상인 회원만 적용

- 개강 후 7일까지는 전액납부, 8일부터는 일할계산 납부

입회비

- 정규 강좌 최초 등록 시 10,000원 납부

- 강좌 개강 이후에는 입회비 환불 불가

프로그램 회비 할인 기준

 

대 상

할인율

평생건강프로그램 3개월 선납 등록자

5%

다자녀가정의 자녀

(3자녀 이상, 만 13세까지만 적용)

10%

국가유공자

50%

장애인(1-3급)

50%

장애인 도우미

(장애인 1-3급과 동일강좌 수강시에 한함)

50%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100%

2월, 5월, 8월, 11월 21일~23일(3개월 단위 접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대상 접수

프로그램 연기 및 변경

- 연기 및 변경은 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하여 신청가능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정원마감과 관계없이 연기 및 변경불가

- 연기 및 변경에 따른 회비 차액은 환불 또는 추가 납부

- 연기 신청은 1회(최대 2개월까지)만 가능하며, 연기 이후에는 변경 및 환불 불가

회원카드 발급

- 신규 회원의 경우 회원카드 무료 발급

- 회원카드 분실 시 즉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하며, 재발급 시1,000원의 수수료 부과

- 회원카드는 본인만 사용가능하며 양도, 대여, 대리 사용할 경우 회원자격 상실

개인사물함

- 개인사물함 이용료 : 월 5,000원 / 보증금 10,000원

- 개인사물함 보증금은 현금으로만 수납 가능

- 월 이용료 2개월 이상 연체 시, 보증금 공제 및 사물함 사용중지(내용물은 1개월 보관 후 폐기)

 

환불

-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의거함

평생건강

개강 전

실 납입금액의 10% 공제

개강 후

실 납입금액의 10% + 이용일수 금액 공제

평생학습

개강 전

해당월 실 납입금액의 10% 공제

개강 후

해당월 실 납입금액의 10% + 이용횟수 금액 공제

특별 프로그램

진행 전

총 납입금액의 10% 공제

당일환불

총 납입금액의 50% 공제

- 회비 환불시 소정의 환불수수료를 납부해야 함.

단, 당일접수 환불신청의 경우 환불수수료를 적용하지 않음.

- 전염병,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한 환불, 프로그램 변경과 폐강 등의 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 환불수수료를 적용하지 않음.

- 평생건강 주2회 이상 강좌는 이용일수로, 평생건강 주1회 및 개인지도, 기구필라테스, 평생학습 강좌는 이용횟수를 기준으로 적용함.

- 평생건강 강좌의 1개월은 당월의 실제일수로 하며, 일할계산을 원칙으로 함.

- 3개월 장기등록에 대한 환불금 계산은 할인적용 전 회비를 기준으로 환불수수료와 이용금액을 계산함.

- 매월 1일 이후 환불신청은 이용여부와 관계없이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개강일 이후 접수하였더라도 개강일 기준으로 환불함.

- 환불 신청 당일은 이용일수에 포함됨. 단, 질병,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진단서 등 증빙자료 첨부 시 환불 신청일을 증빙자료상의 발생일 기준으로 소급적용함.

- 환불금액의 십원 미만 단수는 절사함.

- 회비를 카드로 결제한 경우 매출취소를 원칙으로 함.


복지관 이용규칙

- 복지관 운영시간

월 - 금요일

06:00 – 22:00

토요일

08:00 – 15:00

일요일, 법정공휴일, 근로자의 날, 대체공휴일은 휴관

시설보수 등의 사유로 휴관 할 수 있음

- 보관을 요청하지 않은 물품에 대한 분실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음(습득물은 1개월 보관 후 폐기처리 됨).- 탈의실 사물함 열쇠분실, 파손으로 인한 사고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10,000원의 수리비가 부과.

- 주차장 이용은 무료이나 만차 시 출입이 통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야 함.

-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된 사고 및 본인 질병에 의한 사고에 대해서는 복지관에서 책임지지 않음.

- 공공질서를 해 하거나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등이 있을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음.

- 본 기관에서는 어떠한 명목의 사례금(품)을 받지 않음.

본 회원이용 지침은 2019101일부터 적용함

14세 미만 가입자는 보호자의 본인인증 후 가입을 진행할 수 있으며,
보호자의 본인인증은 가입자의 가입을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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